logo

제품검색

키도멜라인장용정(브로멜라인)

종류 일반의약품
분류 소염효소제제
주성분 브로멜라인
성상 분홍색의 원형 장용성 필름코팅정
보험코드 649104610
보험약가 67원/정
포장단위 300정/병
저장방법 기밀용기, 25℃이하 보관

유효성분 : 브로멜라인(별규) 100mg(500F.I.P단위)

첨가제(타르색소) : 적색40호알루미늄레이크, 청색2호알루미늄레이크, 황색5호알루미늄레이크

기타첨가제 : 미결정셀룰로오스, 스테아르산마그네슘,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, 크로스포비돈, 탭쉴드분홍색(39P407), 탭쉴드흰색(11W401)

부종(부기)을 동반한 염증 증상의 완화, 외상(상처) 또는 수술 후의 부종(부기) 

○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: 브로멜라인으로서 1회 100mg, 1일 2회 복용한다. 식사 30분 전에 물과 함께 복용한다.

○ 체내에서의 작용기전은 아직 해명되지 않은 점이 많고 용량, 효과관계도 밝혀진 것이 아니므로 목적 없이 투여하지 않는다.

1.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.

1) 심한 혈액응고이상 환자(예 : 혈우병)

2) 심한 간 또는 심한 신질환(신장질환) 환자(혈액투석환자 등)

3) 항응고제 또는 혈소판응집억제제를 투여중인 환자(병용투여에 의해 이들 약물의 작용이 증가되어 출혈경향이 증대될 수 있다.)

4) 임부 및 수유부(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.)

5) 12세 미만의 소아

2.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, 치과의사, 약사와 상의할 것.

1) 항생제(테트라싸이클린 등)를 투여하고 있는 환자(병용투여에 의해 항생제의 작용 이 증가될 수 있다.)

2) 이 약은 황색5호(선셋옐로우 FCF. Sunset yellow FCF)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한다.

3.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, 치과의사, 약사와 상의할 것. 상담 시 가능한 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.

1) 과민반응 : 이 약에 의해 드물게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, 복용 중단 시 자연 적으로 빠르게 소실된다.

2) 소화기계 : 드물게 위통, 설사가 나타날 수 있다.

4. 저장상의 주의사항

1)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.

2)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(잘못사용) 에 의한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할 것.